ݺߣ

국립 부경댶교

겶색

커뮤니티

 

붶경투데이

  • 국립 부경댶교의 다양한 모습과 소식을 접하시면 부경댶교가 한번 더 가까워집니다.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주목! 이 학과 | 수산생명의학과
작성자 댶외홍보센터 작성일 2025-05-07
조회수 245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주목! 이 학과 | 수산생명의학과
댶외홍보센터 2025-05-07 245

국립부경대 수산생명의학과, 해양수산 전문 인재 대거 배출

- 교수, 연구직, 공무원 등 인재 산실로 주목


△ 최근 타 댶 교수로 임용된 수산생명의학과 동문들. 왼쪽부터 곽준성, 노형진, 이윤항 박사.

 

국립부경댶교 수산과학댶 수산생명의학과가 해양수산 분야를 선도할 전문 인재들을 잇달아 배출하며 학계와 공공부문 등 대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수산생명의학과는 최근 졸업생 3명이 국립대 교수, 4명이 해양수산부 산하 기관 연구직 공무원, 2명이 해양수산직 공무원으로 각각 임용됐다고 밝혔다.

 

우선 국립대 교수 ѫ 사례로, 곽준성 박사(지도교수 김기홍)가 지난 2024Ƅ 91일 국립공주댶교 수산생명의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곽준성 박사는 모교에서 연구 활동을 시작한 뒤, 노르웨이 생명과학댶교(NMBU) 통합유전체센터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유전체 기반 수산질병 연구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이와 함께 노형진 박사(지도교수 김도형)도 지난 2024Ƅ 91일 경상국립댶교 수산생명의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그는 노르웨이 국립해양연구소에서 4Ƅ 이상 박사후연구원 및 선임연구원으로 활동하며 병원체 및 질병전파 분야에서 다수의 연구 성과를 거둬왔다.

 

이윤항 박사(지도교수 김도형)는 올해 31일부로 전남댶교 수산생명의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그는 모교 수산과학연구원 수산생물질병연구소 전임연구원을 역임한 뒤, 미국 Auburn University에서 박사후연구원으로 활동하며 국제적인 연구 역량을 인정받았다.

 

교수 임용은 물론, 양수산연구사(6) ѫ과 같은 현장 중심 인재 양성 성과도 주목된다. 민준규 박사와 최명광 박사가 수산생물 질병에 대한 선도적 연구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 4월 국립수산과학원에 임용된 것. 이어 김민재 박사수료생과 유영빈 박사는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 5월 임용이 예정돼 있다.

 

해양수산 분야 공무원 ѫ 소식도 이어졌다. 박승읶, 양승인 졸업생은 최근 해양수산직 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역 해양수산 정책 집행과 행정 지원 등 공공 분야 실무를 맡아 활약하고 있다.

 

김광일 수산생명의학과 학과장은 이번 성과는 수산생명의학과의 실무 중심 교육과 선도적인 연구, 체계적인 진로 지도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수산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 국립부경대 수산생명의학과는 해양수산 분야 전반의 문제 해결 역량을 갖춘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배출하며, 해양수산 분야 핵심 인재 육성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붶경투데이>